factory

디자인 초콜릿이란?

아메리카대륙의 발견과 함께 문명사회에 첫 선을 보이게 된 초콜릿은 이를 더욱 더 즐겁게 느끼게 하기 위한 장인들의 노력으로 발전해왔습니다.  

특히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고 느끼는 기쁨까지 더하려는 시도들도 있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custom molded chocolate 입니다.  Totally chocolate, Chocomize등 많은 chocolate 회사들이 mold를 이용한 engraving기법으로 고객의 메세지가 담긴 맞춤초콜릿을 만들고 있습니다. 

Custom Molded Chocolate

하지만 이러한 engraving 기법은 mold등의 제작비도 비쌀 뿐더러 무엇보다 선으로 이루어진 이미지만 표현할 수 있을 뿐, 사진같은 이미지는 불가능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한 회사가 바로 한국의 ㈜피케이글로벌입니다.

(주)피케이글로벌의 특허기술인 Defined imprinting Technology는 다크초콜릿위에 화이트초콜릿을 잉크삼아 인쇄하는 기법으로 아주 세밀한 문자는 물론 사진등 모든 이미지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 기술은 초콜릿에 담아낼 수 있는 이미지의 제한을 없앴습니다.  초콜릿을 마치 프린터용지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 거죠.  이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고객들에게 제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문자는 물론 회사로고, 사진, 심지어 QR코드까지 모든 메시지를 초콜릿위에 달콤하게 담아낼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패키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로 초콜릿을 끼운 카드, 맟춤형소량패키지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현대자동차, 에버랜드, Benz, Lancome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More Than Chocolate, Inc는 ㈜피케이글로벌의 디자인초콜릿의 미주지역 독점판매권(exclusive selling agent)을 가지고 있는 합작사로서 금번 현지생산공장을 건립을 통해 made in Korea의 한계를 극복하고 폭등하는 물류비를 해소하는 등 미주시장공략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려 노력하고있습니다. 

 

주요공급제품

BTS 캐릭터 메세지초콜릿세트

"내 인생의 보석, 바로 너야", "난 영원한 네편이야" 등, 가슴설레는 메세지가 초콜릿에 새겨져 있다면? 그리고 그 메세지가 내가 사랑하는 BTS로부터 온 것이라면?  이런 기가막힌 아이디어제품을 고안한 starfox사는 BTS의 캐릭터 사용권을 획득하고 저희에게 제품생산을 의뢰해왔습니다.  메세지초콜릿 8개와 스티커 7장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한국에서 30만세트(소비자가 17,000원), 일본에서 28만세트(소비자가2,000엔)의 주문이 들어왔으며 진짜 거대마켓인 미국에서의 발매도 준비중입니다. 미국현지공장을 건립해서 이 제품을 미국에서 직접 생산할 예정입니다.

초콜릿이 끼워진 카드

미국은 카드의 나라입니다.  작은 행사나 기념일에도 카드를 빼놓는 일이 없습니다.  카드를 만드는 회사만 3천곳이 넘고 크리스마스카드 한가지만 1년에 20억장이 넘게 팔립니다.

이 카드에 초콜릿을 끼우면 어떨까요?  발렌타인데이 카드에 사랑의 문구를 새긴 달콤한 초콜릿이 끼워져 있는 걸 상상해보세요.  많은 시행착오끝에 초콜릿을 넣은 투명한 케이스를 카드나 명함등에 쉽게 끼울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저희는 이 아이디어제품을 미국 Greeting Card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Louie Awards에 출품했습니다. Louie Awards는 새로운 카드디자인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미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카드 경연대회입니다.   모든 카드회사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 대회에서 초콜릿이 끼워진 카드를 새로운 제품으로 널리 알릴수 있다면 저희 제품의 미국시장진출에 큰 계기가 마련될 것입니다.

특히 좋은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수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Emergency FIre Button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는데요, Push for Help 버튼을 눌러 초콜릿케이스를 꺼내고 그 케이스를 열면 그 안에 "You'll never walk alone" 이라고 쓰여있는 초콜릿이 들어있는 거죠.  팬데믹상황에도 잘 어울리고 Louie Awards의 취향에 딱 맞는 아이디어입니다.  작년에 card of the year를 수상한 작품에 견주어 볼 때, 좋은 성적을 내어 카드회사들의 러브콜을 받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More Than Chocolate 제출작품>

<2021년 대상인 card of the year에 선정된 작품>

 

미국내 현지법인이 있나?

More Than Chocolate, Inc이라는 이름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되었으며 주주는 이강욱 55%(대표), PK Global 43%(원천기술 보유회사), 김**2%(투자자)입니다.

 

 

현지공장 설립 예정지는?

현지법인이 있는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근처가 유력하지만 세금이 싼 네바다주나 워싱턴주, 초콜릿생산에 맞는 기후이면서 Big Market에 가까운 미시건주, 오하이오주에 설립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총 투자규모는?

50만불의 자금을 투자할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28일 현재 42만불 유치중)

 

 

투자형태는?

option 1. 지분 30%취득,

option 2. 전환사채 (2025년 3월 그 때까지의 경영성과 확인 후, 지분 25%취득과 이자율 6% 적용 원금상환중 선택)

option 3. 자금대여 (연이자율 12%)

기타 혜택 : 영주권이나 E2비자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